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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 NX

UG NX 3D 모델링 및 머시닝센터 기계가공 캠 NC 제조 프로그래밍 드래프팅 실무 실습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기계가공기능장 자격증 실기시험 대비 가능) 황삭 정삭 잔삭 및 VCNC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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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G NX 모델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머시닝센터 기계가공용 캠 제조로 NC를 프로그래밍 작성합니다.

UG NX의 모델링과 드래프팅, 제조 영역을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스케치를 작성할, 데이텀 XY 평면을 잡고 시작합니다.

높이 Z를 주면서 모델링할 계획이므로, XY 평면을 잡았습니다.

 

스케치는 항상 구속을 생각하여, 치수구속과 지오메트리구속의 2가지를 활용하여 완전히 구속되도록 스케치를 완성합니다.

다른 3차원 모델링 프로그램 또한, 구속이 존재하며 특히, 3차원 모델링은 구속을 신경써야 합니다.

형상에 영향을 주며, 조립품에 영향을 끼치고, 수정 모델링시 유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케치를 완성하고, 형상에서 부품을 완성해 나아갑니다.

스케치에서 완변하게하기 보다는, 큼지막한 형태와 형상르 잡고, 3차원 형상에서 블렌드나 모따기 등으로 완성하는 것이 3차원 모델링의 기본 마인드입니다.

 

형상을 완성하고, 불필요한 선이나 평면은 숨기고, 드래프팅 영역으로 넘어갑니다.

드래프팅... 즉, 도면 작업입니다.

기계가공에서, 바로 가공을 한다면 굳이 드래프팅의 도면작업 패스하셔도 됩니다.

도면에서는 형상의 실측 치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잇점으로 사용합니다.

 

제조를 넘어가, 공정을 계획합니다.

가공에서 황삭과 정삭, 잔삭, .... 이렇게 주축 회전수와 이송속도, 공구를 바꿔가면 도면을 완성해 갑니다.

황삭의 경우, 제품 형상의 다략의 형태를 신속히 가공해야 하므로, 일반적으로 스피드 있게 가공합니다.

정삭의 경우, 제품 형상의 치수를 만드는 가공이므로, 신속보다는 정밀하도록 이송속도는 조금 낮춰 가공합니다.

잔삭의 경우, 정삭의 공구가 미쳐 진입하지 못한 협소하고 구석진 부분을 가공하도록 합니다.

 

장비사용이나 캠 작업 만큼이나 중요한, 작업공정을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머시닝센터가 만능 상자, 마술 상자가 아니므로, 머시닝센터로 안되면 다른 공정 CNC선반이나 레이저, 절곡, 용접 등의 공정을 추가투입하여 생상효율을 극대화 해야 하는 것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상기 UG NX에서 모델링과 드래프팅, 캠 작업을 완성하고, 모의 가공으로 작업을 완성합니다.

추가적으로 V-CNC를 적용하여 기계 모의가공의 검증작업을 추가 완성하도록 합니다.

 

 

 

O1301.NC
1.0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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